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23

목과 허리 통증을 예방하고 완화하는 방법 최근에 목이나 허리에 통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연구에 따르면 팬데믹 기간 동안 앉아 있는 시간이 늘어나고 신체 활동에 참여하는 시간이 줄어드는 등의 행동 변화가 만성 요통은 물론 새로운 형태의 통증을 초래한다고 한다. 참여자의 약 39%가 팬데믹 기간 동안 재택근무로 전환된 후 허리에 더 강한 통증을 느끼게 되었고, 46%가 목과 허리에 강한 통증을 느낀다고 대답했다고 한다. 즉,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의자나 소파에서 몸을 구부리며 앉는 습관 등 척추에 더 많은 스트레스를 주는 자세나 근육의 긴장을 초래하는 자세를 취하는 시간이 많아진 것이 우리의 목과 허리에 악영향을 끼치고 있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바깥활동이 제약되면서 비타민 D의 섭취 부족은 척추 건강을 악화시키는 또 다른 영.. 2022. 9. 8.
새로운 곳에서 타인과 교류하는 방법 여러 공공기관이 지방으로 옮겨지기 시작한 후 남편의 직장을 따라 거주지를 옮기게 되는 가정이 많아졌다. 특히 어린 자녀를 가진 가정일수록 그 특징이 두드러진다. 하지만 새로운 곳으로의 이동은 단순한 장소만의 이동이 아니다. 기존에 가지고 있던 커뮤니티의 변화를 의미하기도 한다. 사교성이 뛰어난 사람은 지방이라도 여러 커뮤니티를 찾아다니는 반면 그렇지 못한 사람들은 타지에서의 외로움을 겪어야만 한다. 외로움은 단순하게 느껴지는 감정이 아니다. 그것은 때론 확장되어 비참한 느낌으로까지 번지곤 한다. 이런 느낌은 당신의 신체적인 건강에도 유해한 스트레스 수준까지 번질 수 있다. 한 연구에 따르면 모든 연령대의 사람들이 만성적인 외로움을 느끼게 되면 심혈관 질환 등의 다양한 신체적 위험에도 노출될 수 있다고 한.. 2022. 9. 7.
아침형 인간이 되고 싶은 사람을 위한 선라이즈 알람시계 유튜브를 보다 보면 알 수 없는 알고리즘으로 가끔 새벽 4시에 일어나는 사람들의 시간 사용법을 보곤 한다. 그런 사람들을 보고 있으면 자신도 그들처럼 아침형 인간이 되어 시간을 쓰게 되면 남들보다 조금 더 앞서 나가지 않을까라는 생각에 시도해 보지만 작심삼일로 그치는 경우도 많다. 자신이 살아온 패턴을 바꾸는 것은 쉽지 않다. 그럼에도 아침형 인간이 되고 싶다면 선라이즈 알람시계를 활용해 보는 것도 좋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선라이즈 알람시계가 비록 태양을 모방해 인공 빛을 사용하는 개념이지만 아주 새로운 것도 아니며 잠재적으로 주는 이점을 뒷받침해 줄 과학적 근거가 있다. 빛의 과학, 빛의 파장, 빛의 강도 그리고 그것이 우리 뇌와 신체 리듬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가에 대한 실질적인 연구는 많다. 특히 .. 2022. 9. 1.
디톡스 제품에 대한 잘못된 통념과 그것이 필요하지 않은 이유 1. 우리가 디톡스 제품을 찾는 이유와 잘못된 통념 휴일 동안 평소보다 기름진 음식을 먹거나 몸에 해로운 음식을 먹었다고 느껴졌을 때 우리는 몸을 깨끗이 만들고 싶어 해독 주스를 생각하게 된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해독 주스라고 불리며 것들은 체중 감량, 신진대사 촉진, 독소 제거에 도움을 준다고 광고하고 있다. 이런 광고들은 우리에게 굉장히 매력적으로 들린다. 하지만 정말 이러한 제품들이 광고에서처럼 인상적인 결과를 만들어 낼까? 물론 그렇지 않다. 오이, 셀러리, 레몬, 파슬리 또는 허브, 야채, 과일을 넣어 만든 값비싼 주스를 마시는 것은 우리가 생각한 것처럼 마법 같은 변화를 이끌어내지 않는다. 디톡스의 개념은 오랜 시간 사람들에게 회자된 개념이다. 여기에 흥미로운 역사적 사실이 하나 있다. 옛.. 2022. 8. 30.